5. Boost asio를 이용한 네트워크 통신 만들어보기
기존 winsock을 이용하여 하는 것이 영 탐탁치 않았던 나는 boost asio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통신을 만들어 보기로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참고 : https://lunapiece.net/Article/14007572
참고 : https://qiita.com/nia_tn1012/items/77c3c1b006f7c69d30ac
1. boost를 자신의 프로젝트에 추가한다. boost -vc141으로 합시다.
- v120의 경우 Visual Studio 2013 버전
- v140의 경우 Visual Studio 2015 버전
- v141의 경우 Visual Studio 2017 버전
- 단순히 Nuget을 이용하여 추가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으니 그렇게 하기로 하자
- 다만 이렇게 설치할 경우
패키지 파일들이 어디에 저장되냐면 솔루션 폴더 내의 package 폴더에 저장되게 됩니다.
신기한건 프로젝트 옵션에 Path나 lib , include를 설정해주지 않아도 링크가 되어있는 점인데요
이것은 프로젝트 파일에 해당 위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.
ExtensionTargets를 추가해서 빌드 targets 파일을 추가 해 놓는 겁니다.
다만 5G가 프로젝트 생성될때마 추가되면 쓸때없이 프로젝트 용량이 계속 증가한다는 이야기가 있네요.... 테스트 용으로만 쉽게 쓰고 버려야 하는 걸까요...
2. 모르겠다... libcurl 를 쓰라는 말도 있고, boost를 이용해서 하라는 말도 있고
참고 : https://curl.haxx.se/libcurl/c/https.html
'중단한 프로젝트 > WebServerGameProject(Team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7. rest SDK를 이용하여 request해서 respon 된 값 출력하기 (0) | 2019.01.29 |
---|---|
6. cpprest , rest 라이브러리로 C++로 http 통신 구하기 (0) | 2019.01.29 |
4. c++로 webservice에 연결하는 방법 (0) | 2019.01.24 |
3. 요구사항을 분석하자 (0) | 2019.01.22 |
2. 서버 설계하기 (0) | 2019.01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