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. 서버 설계하기
중단한 프로젝트/WebServerGameProject(Team)2019. 1. 9. 09:01
MO 형식의 게임에서 어떻게 데이터를 처리 할 것인지.
1. 필요한 데이터들을 나열 합니다.
오브젝트
- 위치 데이터 (유상태, 30ms, 라이프 사이클 게임 시작-종료, 데이터 매우작음)
플레이어 데이터
- 아이디(플레이어 닉네임) (무상태, 한번만 업데이트, 라이프 사이클 게임시작 - 종료, 데이터 매우 작음)
- HP (무상태, 10ms, 라이프 사이클 게임 시작- 종료, 데이터 매우작음)
- 아이템 수 (무상태, 10ms, 라이프 사이클 게임 시작-종료, 데이터 매우작음)
시스템 데이터
게임 룸 데이터 (여러개 존재 해야함) (무상태 ,?? , 라이프 사이클 방 생성-삭제, 데이터 작음)
- 룸 이름
- 룸 개설자
- 최대 인원수
- 현재 입장한 플레이어 아이디
- 게임 진행 상황
게임 로비 데이터 (여러개 존재해야함) (무상태, 요청에 의해서만, 라이프 사이클 서버 시작- 종료, 데이터 작음)
- 현재 로비에 개설된 룸 갯수
- 현재 로비에 있는 유저의 수
인증 데이터 (미러링을 통해 여러 DB를 놓아야 할지도...?)
- 유저 로그인 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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