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Bbear's knowledge workshop

MO 형식의 게임에서 어떻게 데이터를 처리 할 것인지.


1. 필요한 데이터들을 나열 합니다.


오브젝트

- 위치 데이터 (유상태, 30ms, 라이프 사이클 게임 시작-종료, 데이터 매우작음)


플레이어 데이터

- 아이디(플레이어 닉네임) (무상태, 한번만 업데이트, 라이프 사이클 게임시작 - 종료, 데이터 매우 작음)

- HP (무상태, 10ms, 라이프 사이클 게임 시작- 종료, 데이터 매우작음)

- 아이템 수 (무상태, 10ms, 라이프 사이클 게임 시작-종료, 데이터 매우작음)


시스템 데이터


게임 룸 데이터 (여러개 존재 해야함) (무상태 ,?? , 라이프 사이클 방 생성-삭제, 데이터 작음)

- 룸 이름 

- 룸 개설자 

- 최대 인원수

- 현재 입장한 플레이어 아이디

- 게임 진행 상황


게임 로비 데이터 (여러개 존재해야함) (무상태, 요청에 의해서만, 라이프 사이클 서버 시작- 종료, 데이터 작음)

- 현재 로비에 개설된 룸 갯수

- 현재 로비에 있는 유저의 수


인증 데이터 (미러링을 통해 여러 DB를 놓아야 할지도...?) 

- 유저 로그인 처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