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. 요구사항을 분석하자
게임 요구 사항 분석
사용자는
게임을 실행 시킬 수 있어야 한다.
게임을 종료 시킬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서버접속"메세지를 통해서, 웹 서버에 접속 할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서버 접속해제"메세지를 통해서, 웹 서버 접속을 끊을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모든 방 조회"메세지를 통해서, 현재 모든 방을 조회 할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??번호 방에 접속"메세지를 통해서, ??방에 접속 할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방 생성"메세지를 통해서, 방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자기 방 삭제"메세지를 통해서, 자신이 만든 방을 삭제 할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자기 방 게임시작"메세지를 통해서, 자신이 만든 방에서 게임을 시작 할 수 있어야 한다.
웹서버에 "모든 캐릭터 HP조회"메세지를 통해서, 게임 속 모든 캐릭터의 HP 상태를 볼 수 있어야 한다. <이거 가능한 걸까?...초당 몇번을 호출해야해?..>
게임 속 자신의 캐릭터를 이동 시킬 수 있어야한다. <와 이건....초당30~40정도만 해도 어마어마한데..>
게임 속 자신의 캐릭터로 "발사"를 할 수 있어야한다.
웹서버 요구사항 분석
게스트 사용자, 호스트 사용자는 사용자에게 포함된다.
사용자는
웹 서버에 로그인 처리를 한뒤 인증 받고 접속 할 수 있어야한다.
방 리스트를 조회 할 수 있어야 한다.
호스트 사용자로써 방 만들기를 할 수 있어야 한다.
호스트 사용자로써 방 게임을 시작 할 수 있어야한다.
호스트 사용자로서 방 삭제를 할 수 있어야한다.
게스트 사용자로써 방에 접속 할 수 있어야한다.
관리자는
웹 서버를 구동 시킬 수 있어야 한다.
웹 서버를 종료 시킬 수 있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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