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3DMax 이용기] 4 - Dragon Cup 만들기, 다양한 도형 구부리는 방법
드래곤을 만들어봅니다. (완성 못 했습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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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Modifier List -> Bend
실린더를 하나 만듭니다.
Convert Editable Poly 를 해줍니다.
Modifier List -> Bend를 지정해줍니다.
앵글과 다이렉션을 정해주면 원하는 방향으로 도형을 구부릴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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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Dynamics Objects - Spring
기본적으로 스탠다드 오브젝트를 자주 쓰지만 특별히 다른 오브젝트를 불러봅니다.
파라미터값을 이용해 원하는 형태로 조정이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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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Path Line 으로 구부러진 오브젝트 만들기
오른쪽 Command window 의 creat항목의 두번째 항목을 선택합니다.
Splines의 Circle을 선택해서 그려줍니다.
Convert editable Spline으로 변경해줍니다
selection - virtax를 선택합니다.
한 점을 선택 후 Break를 해줍니다. 이러면 점이 분할 됩니다.
분할 된 선으로 만들어 주시고 휘게 만들 오브젝트를 만듭니다.
휠 object를 editable poly 후 위 아래의 poly 면을 delete 해줍니다.
그 후 휠 object의 Modifier List에서 Path Deform을 선택합니다. (WSM이라 쓰여 있는게 아닙니다. 그 밑에 더 있습니다.)
그 후 Pick Path에 아까 만든 선분, 저 주황색의 선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오브젝트가 휘게 되어집니다.
그 후 파라메터를 변경해서 원하는 위치로 변하도록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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