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3DMax 이용기] 2-Edit Poly 사용하기
caution!
this document made in 3D Max 20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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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max를 켭니다.
상자도 하나 만들어 줍니다.
오브젝트에 오른쪽 클릭 후 맨 밑의 Convert to : -> Convert to editable Poly 를 누릅니다.
그뒤 화면을 키우고 , 오른쪽 command window에 새로운 파라미터들이 생겨났습니다.
일단은 선이 보이지 않으니 F4버튼을 눌러서 선을 보이게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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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vertex-
Selection 파라메터에서 vertex를 선택합니다.
그럼 그 후 오브젝트에 점들이 생겨납니다.
마우스로 클릭해서 누를 수 있고 ctrl을 누르고 다른 점들을 누르면
추가로 점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Edit Vertices 파라메터의 Remove를 누르면
점이 사라집니다.
점 하나를 길게 빼봅니다.
Edit Vertices - Break를 누르면 점들이 분할 됩니다.
심심하니 Extrude도 눌러서 점들을 벌려봅니다.
extrude는 점들을 튀어나오게 합니다.
저기 가운데에 멀쩡히 있는 점들 중 한 개를 선택해 Chamfer를 누르고 드래그하면
저렇게 점이 늘어납니다.
점이 너무 늘어났으니 Target Weld로 이어 주고 싶은 점들을 연결해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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