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3DMax 이용기] 1-단위 변경, 화면 전환 법, 기본 단축키 -Change the Units, Change the Main View Window, Basic shortcut key
caution!
this document is made in 3D max 20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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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치는 너무나 쉬움(?)
install is so easy(?) , find the inter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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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Max를 키면 이렇게 화면 구성이 됩니다.
먼저 프로그램 속 모든 단위를 자신이 원하는 단위로 변경합니다.
방법은 상단의 Customize - Units Setup 을 눌러줍니다.
please touch the Customize-> Units Setup
누르셨다면 ,이런 창이 뜹니다.
if you touch that, pop up this window.
그리고 Display Unit Scale 상자의 Metric의 상자를 클릭 후 , 센치미터로 바꿔줍니다.
and touch Metric Box in Display Unit Scale Box after that, Change to 'Centimeters'.
그 다음에 맨 위 상단의 System Unit Setup을 눌러줍니다.
then , touch the top button 'System Unit Setup'
누르셨다면 ,이런 창이 뜹니다.
if you touch that, pop up this window.
이렇게 변경 해주세요
change this to this picture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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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부터 화면 전환에 대해 설명합니다.
now , i explain the Change the Main View window
[화면 이동] :: 휠 버튼 클릭 후 드래그
move to window :: touch wheel button + drag
[화면 회전] :: Alt + 휠버튼 드래그
rotation window :: Alt + wheel button drag
[줌 인,아웃] :: 휠 굴리기
zoom in/out :: rolling the wheel key
[세밀 줌인 아웃] :: Ctrl + Alt + 휠 앞 뒤 드래그
detailed zoom in/out :: Ctrl + Alt + Wheel drag
[원점으로 돌아가기] :: z 누르기
Back to the starting point :: touch the 'z' key
[Main 화면 키우기] :: Alt + W
(이 버튼은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을 확장합니다.)
increase Main Window size :: Alt + W
(this shortcut key is increase the now looking thi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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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부터 기본적인 short cut key를 설명합니다.
and now, i explain the basic shortcut key.
w키는 이 물체의 x,y,z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w key is can the set x,y,z Location this Object
e 키는 이 물체의 회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e key is can the set rotation this object
r 키는 이 물체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r key is can the set scale this objec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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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가 상식
각 w,e,r 키를 누를 때 저 붉은 동그라미 안에 수치가 변하는데 저기의 수치를 바꿔서 물체를 조정합니다.
마우스로 할 경우 소수점 이하의 물체로 조정되어지며
설계대로 만들어 지지 않는 결과물을 보게 됩니다.
box를 만들때는
오른쪽 윈도우의 box를 클릭 후 , 나오는 Keyboard Entry의 수치들을 조정 후
create 버튼을 눌러서 생성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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