8. 언리얼4에 ui로 영상을 출력해보자 - UI 인트로 편
만들어야 할 것
- Intro 화면
- InGame 화면
- Ending 화면
1. Intro 화면
간단히 로고 영상을 출력 후 바로 Ingame Level로 전환할 것이다.
참고 : https://youtu.be/uEO_nLnytp0
After effect 2019로 간단히 만든 로고 영상
이제 로고 영상을 Ue4 Intro Level에서 UI로 출력 시키면 된다.
먼저 만들어진 영상을 넣기 위해
file medi source 를 만들어준다.
이후 만들어진 file media source의 이름은 Ms_Intro2로 하고 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이런 창이 드는데 여기서 File Path부분을 누르고 방금 만든 logo 영상을 넣어주면 된다.
이후 Media Player를 생성하고
생성 할때 이런 창이 뜨는데 위 사진 처럼 체크 박스에 체크 한 뒤 ok를 누르면 된다.
이후 이름을 설정하면 사진 처럼 아이콘이 2개가 생긴다.
이제 이 영상을 그림으로 보여줄 텍스처를 만듭니다.
마테리얼의 내부 블루프린트는
위 사진의 details를 따라서 해주시고
Texture Sample로는 방금 만들어진 MP_Intro2_Video를 드래그엔 드롭 후 연결을 해줍니다.
이제 Level blueprint를 Open합니다.
그후 내부 블루프린트를 아래의 사진과 같이 해줍니다.
NextLevelName의 타입은 Name이고 기본 값으로 다음 Level의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.
이렇게 인트로 화면이 만들어 졌습니다.
참고 :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7OEbO353_GM
UE4 Media Player to Render a Media Texture
Unreal Engine 4 HUD: Widget Blueprint Tutoria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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