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Bbear's knowledge workshop

1. Coin c++ 클래스 코드를 넣는 것만으로 오류가 발생한다.

- 주된 문제는 C++코드를 JavaScript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.

- C++코드를 자바스크립트로 바꾸고 이것을 실행하려고 하면 올바르게 변환되지 않아 실행시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다.


해결 방법 :

C++ 코드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것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였다. 왜 이렇게 되는지 생각해보면 작성된 C++코드가 올바른 정규 코드가 아니여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다.



2. 다른 스크립트 코드와 함께 언리얼 js를 호출하면 실행이 안되는 오류

-  확인 안되는 오류지만 먼저 다른 스크립트와 충돌나서 실행이 안되는 걸 수도 있고

-  커져버린 level의 instance 메모리 크기로 인해 간신히 아슬아슬하게 실행 되던 부분을 다른 스크립트들이 메모리를 먹어서 그냥 최대 수용 가능한 메모리를 넘어버린 문제 일 수도 있다.


해결 방법:

못찾음 그냥 기본 level에 있는 걸 들고 오면 잘 실행되길래 ...아무튼 뭔가 기본 level에 넣으려고 하면 터지는거임.




결론 :

UE4로 웹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문제가 많은 것 같다. 아직 이쪽 빌드는 테스트형태로 제대로 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문제도 있다.


그럼에도 이번 프로젝트로 HTML로 화면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.

또 Web 게임의 경우 쓰면 안되는 C++ 코드도 알 수 있었다.

destroy(this) 라던지...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평가 : 

프로젝트 난이도 - 중

결과 - 하(기대한 게임도 못올렸다.)


얻은 것 - 어떻게 HTML을 꾸미는 지 알 수 있었다.

잃은 것 - 시간..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