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Bbear's knowledge workshop

- 왜 Web 게임 프로젝트를 만들려 하는가
  1. 매우 높은 접근성
    1. 크로스 플랫폼 (인터넷 브라우저만 돌아가면 실행 가능하다! 버전에 따라 차이점은 있을 지라도....)
    2. 손 쉬운 게임 환경 구성 (인터넷과 Chrome, Firefox 등만 있다면 실행 가능) 
  2. (학습용)javascript/ 웹 기술을 다양하게 적용 해볼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에
    1. webgl 등의 기술을 적용해 볼 예정이다
    2. Javascript를 이용하여 화면을 구성해 볼 예정이다.
    3. 아파치/톰캣 , Node.js등을 이용하여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를 구성해 볼 예정이다.
    4. DB 적용을 위하여 Node부류 DB를 이용 해볼 계획이다.
  3. (학습용)기존의 엔진의 HTML5 적용 가능성을 확인 하기 위해
    1. 언리얼 4 또는 유니티 5를 이용하여 HTML5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 할 예정이다.
    2. 어디까지 표현이 가능한지 확인해 볼 예정이다. (WebGL1, WebGL2의 경우를 놓고 확인 해볼 예정)
  4. (학습용)웹 서버를 이용하여 대량의 접속을 어떻게 처리 할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
    1. 다른 목표로는 다중 인원 접속 처리를 행하기 비교적 어렵다
목표
Web에서 작동되는 게임을 구동 할 수 있는 Web을 만들어 보자.

- 구체적 목표의 상상도
<게임 메인 화면>

(사진) 완성 예시 모습

웹 사이트에서 구동되는 게임이 전면에 나오고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버튼 들이 있는 모습과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는 결과가 주 목표이다.


<게임 소개 화면>

(사진) 게임 소개용 화면 - 엘x드 게임

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동적인 화면을 구성하고 사용자 반응적인 웹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주요한 목적 사용자 반응적인 웹 사이트란,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볼 경우 그  화면에 맞추어 웹이 출력되는 것이고 pc에서 볼 경우 그 화면에 맞추어 보여지는 사이트, 말하자면 하나의 코드로 2개 이상의 화면에 적용이 가능한 범용적인 웹 페이지를 만드는 것


- 개발 예정 기능
  1. 게임
    1. 이동 기능
    2. 오브젝트 상호작용 기능
    3. 멀티플레이 기능
    4. 채팅 기능
  2. 웹 사이트
    1. 메인 게임 출력용 화면
      1. 버튼을 이용한 상호작용
      2. 회원가입 처리
    2. 게임 소개용 화면
      1. 버튼을 이용한 화면 전환
      2. 백그라운드 동영상 출력

- 개발 순서
  1.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 환경 구성
  2. 웹 페이지
    1. 메인 웹 게임 페이지
    2. 게임 소개 페이지
  3. 게임
    1. 이동기능
    2. 오브젝트 상호작용 기능
    3. 멀티플레이 기능
    4. 채팅 기능

웹서버란 무엇인가.docx